본문으로 바로가기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이제 국제학생증을 빠르게 발급받으려한다. 사실은 비자가 더 급하지만 비자발급을 위해 잔고 영문증명서가 필요하여 은행을 가야한다. 고로 나는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기위해 국제학생증도 발급해버린다 ㅋㅋㅋ


국제학생증은 https://www.isic.co.kr/isic_form/nf_isicApp01.jsp 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.

필요한 것은 예쁘게 잘 나온 셀카하나와 재학증명서!! 나는 휴학생이라서 재적증명서지만...ㅎㅎ...

재학증명서의 경우 그냥 프린트해서 스캔떠도 된다 ㅎㅎ



국제학생증에는 유스호스텔증도 포함해서 발급할 수 있다. 물론 돈은 조금 더 줘야하지만.. 그래도 나는 여행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옵션을 추가했다.



유효기간은 1년이며 시작은 개강이 1월이니만큼 1월부터 유효기간을 설정해뒀다.


입금까지하면 아마 문자가 24시간내로 오게될것이다.

그러면 MY ID에서 발급확인서를 출력해서 가까운 은행으로 출발하면 된다~~ ㅎㅎ


국제학생증과 잔고 영문증명서를 함께 처리하도록 하자 ㅎㅎ

하나은행의 경우 영문증명서는 2천원의 수수료가 드니 현금으로 챙겨가도록 하자


아 그리고 영문증명서를 뗀 하루동안은 입출금이 불가하니 미리 사용할 돈을 빼두기를 바란다 ㅎㅎ